[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학생증신청 우편으로 받음(등기수령)
본문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학생증신청 우편으로 받음(등기수령)

by / 2020. 5. 4.

 방송대에도 학생증이 있다는 사실! 발급받지 않아도 학교 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대학생이 되었으니 학생증을 받아보고 싶었다. 학생증이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보니, 지역대학에서 도서관, 열람실 이용 시 학생증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고 한다. 오프라인 시험을 볼 때도 학생증 대신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고 하니, 딱히 학생증이 없어도 시험은 치를 수 있지만, 그래도 대학생이 되었으니 학생증은 만들고 싶었다.

학생증을 발급받고 싶다면, 먼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보이는 첫 화면의 하단에서 학생증발급을 클릭한다.

 

자세한 학생증 신청 안내가 보이고, 오른쪽 하단의 지금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학생증 신청

신청양식에 맞추어 사진을 업로드하고, 이름과 전화번호, 학생증 수령대학까지 다 기입한 후, 학생증 신청을 완료했다.

 

며칠이 지나면, 학생증을 수령하라는 안내문자를 받을 수 있다. 신청한 수령 대학에 직접 가서 학생증을 받아오면 되는데, 난 코비드 19로 인해 학교로 가지 않았고, 우편으로 받을 수 있게 우편신청을 했다. 직장인들처럼 시간이 나지 않거나,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 직접 가지 않고 이처럼 우편신청을 하면 된다.

 

우편신청을 하려면 학생증 우편발송 신청서를 작성해서 발송해야 하기 때문에, 위의 학생서식에 들어가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다.

학생증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학생증 신청서> 학생증 우편발송 신청서 PDF 용이나 HWP용 둘 중 하나를 다운로드하여서 출력 후, 전부 작성한다.

 신청서 윗부분에 이렇게 신청방법이 적혀있는데, 먼저 학생증 우편발송 신청서를 작성한 후, 반송용 우표(2,770원, 익일특급)와 반송용 봉투를 동봉하여 학생증 수령 지역대학으로 등기 발송을 해야 한다. 주소는 이 양식을 다운로드하면, 두 번째 페이지에 각 지역대학의 주소와 우편번호가 적혀있으니 그 주소로 발송하면 된다.

 그리고 주의점은 신청양 식중에, 학생증 신청일을 적어야 하므로 언제 학생증을 신청했는지 잘 적어두도록 하자.

1. 학생증 2. 반송용 3. 반송용 우표(2,770원, 익일특급)

이렇게 3가지를 또 다른 봉투에 넣어 학생증 신청 시 입력한 학생증 수령 대학으로 우체국에서 등기 발송하면 된다. 

반송용 우표는 우체국에서 반송용 우표 익일특급 2,770원 혹은 선납 등기 라벨2,770원으로 구매하고 싶다고 창구에 이야기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등기로 되돌아 왔다.

며칠 후에 내가 보낸 반송용 봉투에 학생증이 담겨서 되돌아왔다.

학생증

학생증을 받으니 정말 학생 시절로 되돌아 간 느낌도 나고 괜스레 기분이 좋다. 오프라인 기말시험에 가지고 가야겠다.

 

[이전 글]

2020/04/25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2)-과제작성 및 과제물 제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