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2020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는 모두 온라인 과제로 전환(기한연장)
본문 바로가기
학교 생활

[방송대]2020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는 모두 온라인 과제로 전환(기한연장)

by / 2020. 6. 5.

 2020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는 온라인 평가로 과제를 내야 하는 과목과, 오프라인 평가로 시험장에 직접 가서 시험을 보는 과목으로 나뉘게 되었는데, 코비드 19가 장기화되고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오프라인 기말고사도 모두 온라인 평가로 전환되어 과제물로 변경되었다.

 위 일정은 지금은 삭제 오프라인 기말고사 시험일정이다. 학년별로 나눠서 시험을 볼 예정이었으나, 이 일정은 사라지고, 전부 온라인 평가로 전환되었다. 온라인 평가란, 주관식 혹은 과제물로 과목마다 다른 유형의 과제물이 주어지는데, 지금껏 제출한 기존의 과제물과 출석수업 대체 과제물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점은 기존의 과제물과 출석수업 대체 과제물은 30점 만점이고, 이번 기말고사 온라인 평가는 70점 만점이라는 점이다. 무려 70점이나 해당하는 기말고사를 온라인 평가라는 과제물로 평가하니,변별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어렵게 내면 된다. 그래서 기말고사 온라인 평가 과제물은 전부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위의 공지는 2020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온라인평가 시행 안내 공지다. 기존의 온라인 평가 과제물 제출기한은 5월 26일부터 6월 15일까지였고, 오프라인 시험이 전부 온라인으로 바뀐다는 공지와 함께 6월 18일까지로 제출기한이 늘어났었다. 이후 다시 한번 제출기한에 변경사항이 생겼는데, 1학년과 2학년은 6월 22일 월요일 낮 12시까지 제출 마감이고, 3학년과 4학년은 6월 2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제출 마감이다. 학년별로 제출기한이 다른 이유는, 학교 시스템 과부하로 하루에 접속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학년별로 나누었다고 한다. 단 온라인 평가에 예외인 과목도 있으니 해당 과목을 수강하는 학우라면 학교 공지를 잘 읽어보길 바란다.

 위는 내가 수강 중인 과목들이다.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 정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기말평가유형이 전부 기말(과제/주관식)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기말평가유형 아래의 기말(과제/주관식)을 클릭하면 해당 과목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다.

과제 보기의 2과목은 제출한 상황이다. 6월 21일까지 해야 하는 과제가 2개 있고, 6월 22일까지 해야 하는 과제도 2개 있어서 총 4개 더 남았다.

 기말고사 온라인 평가는 표지가 따로 있다. 학생 서식> 표지 및 기타 서식으로 들어가서 해당 표지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워드로 작성할 예정이면 워드 파일을, 한글로 작성할 예정이면 한글파일을 다운로드한다. 과제 보기의 아이콘을 눌러서 열리는 과제물들은 교수님마다 서로 다른 형식으로 올라와 있는데, 전부 위의 공통된 표지에 문제를 옮겨서 작성하고 있다. 남은 과제도 끝날 때마다 바로 제출할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