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무료(제품키받기,정품인증)
본문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무료(제품키받기,정품인증)

by / 2020. 3. 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메일을 생성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는데, 사실 내가 학교 이메일을 생성한 가장 큰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정품인증 때문이다. 오래된 하드가 문제인지 컴퓨터가 자주 말썽을 일으켰고, ssd하드로 교체하면서 윈도 10으로 새로 설치했었다.(기존엔 윈도 7 사용.. 아직도 윈도우10이 익숙하지 않다.) 윈도 10 설치 후 일정 기간이 지나자 정품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뜨더니, 급기야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고정되어 버렸다.

 

(이 메시지는 사라지지도 않고, 인터넷 창이나 다른 작업을 할 때도 항상 그 위에 떠 있어서 매우 신경 쓰인다.)

그러던 중에 얼마 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이라면 윈도우10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학교 이메일을 생성하고 윈도 정품인증도 받게 되었는데, 이 윈도우10 제품키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이메일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단, 해당 사항이 없는 대학교도 있다고 하니 타 대학생이라면 자세한 건 해당 학교에 문의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학교를 검색해도 된다.

(↓일반 대학생용 링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용 링크는 좀 더 아래에 있으니 일단 넘어가자.)

https://onthehub.com/download/free-software/windows-10-education-for-student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 윈도우10 가능한 대학교 찾기 -

 

현재 2020년 3월 기준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은 누구나 윈도 10 제품키 발급이 가능하다.

(언제까지 유효할지는 모르겠으나, 2020년도는 가능하다.)

아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메일이 없다면, 이전글을 참고하여 학교 이메일을 먼저 생성해 준다.

학교 이메일이 있어야 윈도우10 제품키가 발급되기 때문이다.

윈도 10 제품키를 받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은 아래의 링크로 바로 이동하면 된다)

https://knou.onthehub.com/WebStore/Security/Signin.aspx?rurl=%2fWebStore%2fProductsByMajorVersionList.aspx%3fcmi_cs%3d1%26cmi_mnuMain%3d433748da-f0a6-e811-8109-000d3af41938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오른쪽 하단의 등록을 클릭한다.

 

 

 2. 한국방송통신학교 학생은 학교 이메일 주소(본인 아이디@knou.ac.kr)를 입력하고, 계속 클릭한다.

 

윈도우10제품키

 

 3. 이름, 성, 암호,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회원으로 속한 그룹에 학생 선택.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후 등록한다.

 

4. 이메일 확인 요청 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학교 구글 이메일을 확인해야 한다.

  

5. 구글 메일에서 새 메일을 확인한다.

 

6. 새 메일을 열고 해당 링크를 클릭한다.

7.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학생 클릭 후, 윈도 10을 클릭한다.

 

8. 대학생 자격으로 받게되는 제품키는 윈도우10 에듀케이션(Windows 10 Education)이다.

 

9. 쇼핑카트에 Windows 10 Education 이 추가된 가격이 무료임을 확인하고, 체크 아웃을 누른다.

 

10. 사용자 이름과 서명을 작성한 후에, 수락을 누른다.

 

11. 제품키 발급 완료!

제품키는 31일 동안만 확인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니, 제품키를 잘 적어두거나, 복사해서 메모장 등에 옮겨 놓기를 권한다.

 

 

Windows 10 Education을 컴퓨터에 등록하는 방법

 

Windows 10 Education을 처음부터 새롭게 설치하지 않아도, 기존 컴퓨터의 Windows 10 Home 이나 Windows 10 Pro에서 Education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엔 기존의 컴퓨터 설정에서 정품인증만 받으면 되니 더욱 간단했다.

이렇게 기존의 윈도우10 홈이나 프로에 에듀케이션 제품키만 입력하더라도 컴퓨터 설정은 그대로 유지된다.

컴퓨터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컴퓨터 전원(종료버튼) 위에 설정이 있으니 그걸 클릭해도 되고, 단축키로는 키보드 윈도키+i 눌러도 된다.

정품 인증되지 않았다고 뜬다. 클릭.

 

기존의 에디션은 Windows 10 Pro였다.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다는 문구가 보인다.

 

그 아래의 제품 키 변경을 누른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정품인증

정품 인증 클릭 후, 받은 제품키를 입력한다.

 

에디션이 Pro에서 Windows 10 Education으로 바뀌었다.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정품인증하라고 뜨던 지긋지긋한 메시지도 사라졌다!

너무 속 시원하니 기쁘다.

 

이렇게 받은 제품키는 윈도 10을 사용하는 동안 졸업 후에도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키를 잃어버리지만 않는다면 말이다. 제품키를 적어서 잘 보관해두자.)

새롭게 처음부터 설치하는 경우는 설치 시 제품키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니 그때 입력해주면 되고, 만약 입력하지 않고 넘어가더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품 인증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