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이메일신청-구글 이메일+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본문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이메일신청-구글 이메일+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by / 2020. 3. 8.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방송대 학생에게 필수는 아니지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이메일을 따로 신청할 수 있다. 이메일 신청 시 이점은 구글 이메일이 생성되고, 구글 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방송대 이메일 계정을 통해 윈도 10 제품키를 받을 수 있고, 그 제품키를 잘 간직만 한다면 졸업과 상관없이 계속 쓸 수 있다. 그러려면 일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메일부터 신청해야 하고, 이메일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이제 익숙한 페이지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로그인하면 보이는 기본 화면인데, 그 아래 메일신청을 클릭한다.

 

 

위의 캡처 본처럼순서대로 빠르게 동의 체크하고, 성,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한 후에, 하단의 이메일 생을 클릭한다. 

생성된 이메일 주소는 방송대아이디@knou.sac.kr 이다.

이메일 생성 완료라고 뜨지만, 아직 끝난 게 아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메일 신청이 메일로 바뀌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일 클릭을 하면 구글 계정 시작으로 넘어간다. 

 

 

구글 이메일이 만들어졌다. 오른쪽 상단의 작은 점표 시를 클릭해 보면 구글 드라이브로 넘어가는 작은 창이 보인다.

 

드라이브 클릭

 

 

 

 

 

knou.ac.kr의 계정에는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저장용량이 제공된다는 문구가 보인다.

보통 집에서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회사 혹은 학교, 노트북 등에서 이어서 작업을 하려면, 외장하드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이 연결만 된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어디에서든 저장한 파일을 가져올 수 있어서, 외장하드를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이동시 잦은 충격으로 외장하드의 자료가 다 날아간 경험이 있다.)

또한 공유 기능을 통해 팀원들끼리 자료 공유가 가능해서 일의 생산성을 높일 수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용량이 큰 파일은 이메일이나 메신저로 보내기가 어려울 때가 많지만, 구글 드라이브의 공유 기능으로 상대방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무료 사용법까지 한 포스팅에 넣기엔 조금 길어질 듯하여,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메일 신청하는 법까지만 작성하고 제품키 받는 방법은 다음에 이어서 작성하려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