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보건환경학과 온라인 간담회
본문 바로가기
학교 생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보건환경학과 온라인 간담회

by / 2020. 3. 25.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친절한 대학교가 아닐까 싶다.

뭐가 이렇게 복잡해? 과제도 많고, 하지 말까? 라고 생각하는 학우들에게 아니야. 이번 학기에만 이렇게 바뀌었어. 좀 헷갈려서 곤란했지? 그래서 영상도 준비했어. 봐봐 차근히 가르쳐 줄게. 과제는 이렇게 하면 되고, 제출하는 방법도 알려줄게. 

이러면서 방송대가 손잡고 끌고 가는 느낌이다.

2020년도 1학기 보건환경학과 온라인 간담회 영상이다.

https://sites.google.com/a/env.knou.ac.kr/knou-env/home

1시간짜리 간담회 영상을 짧게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방송대 교수님과 새로 오신 튜터님 소개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수업일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1. 4/14까지의 출석수업은 폐강, 그 이후 일정은 4/6에 공지한다.

2. 기존 출석수업 신청한 건, 자동으로 출석수업대체로 변경되지 않는다.

따라서 출석수업 예정이었던 사람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5/8일까지 출석수업대체시험으로 바꿔야 한다.

그렇게 바뀐 출석수업대체시험은 이번 학기만 출석대체과제물로 제출해야 한다.

3. 기존에 출석수업대체시험으로 변경했던 사람 역시 6/7 출석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출석대제과제물을 제출해야 한다.

4. 위의 출석대체과제물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고, 4월 초 공지 예정이다.

5. 정시 과제물은 이미 일정이 나와 있고, 제출기한 내에 제출해야 한다. 지금부터라도 미리 준비하라.

과제물을 내지 않으면 0점이지만, 일단 내면 기본 점수라도 받는다. 지금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점수를 줄 예정이다.

 

 

 

보건영양: 너무 많은 양을 욕심내지 말고, 본인 생각을 기술하라. 채점 후하게 하는 편이다.

수질관리: 수강하는 과목이 아니다.(수강하는 학우는 위의 영상을 보면 교수님께서 자세히 설명해 주십니다.)

대기오염관리: 수강하는 과목이 아니다. 

보건의사소통: 수강하는 과목이 아니다.

 

남은 시간은 질의 응답 시간이었다. 

질의 응답 시간에 기억에 남는건, 표절에 관한 내용인데 복사-붙여넣기를 하지 말고, 내용을 요약 정리한 다음에 의견까지 첨부하여 과제를 작성해야 표절이 아니다라는 답변이다.

대체로 그 동안 다 아는 내용들이었고, 1시간동안 영상보면서 과제 빨리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대체 왜 이렇게 바쁜걸까?


학과간담회(학생용) https://drive.google.com/file/d/16qIpsR_WtH_cyPwi20UlOXMG1w5x94bM/view

과제물 제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yP4lL8SGxI&feature=youtu.be

과제물 작성을 위한 ICT 활용 노하우 https://drive.google.com/file/d/10gwGdyjab9noyONrAXxmjKsLTJRHST-v/view


[이전 글]

2020/03/18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방송대2020학년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과목 추가변경

2020/03/15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1)-과제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