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1)-과제 확인
본문 바로가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1)-과제 확인

by / 2020. 3. 15.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수업 유형에는 출석 수업과제물이 있다.

다만, 이번 2020년도 1학기인 3월에 예정되어 있던 출석 수업은 모두 코로나 19로 인해 4월로 연기되었는데, 마저도 상황에 따라 변경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나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출석 수업은 모두 출석 대체 시험으로 바꾸었기에, 출석 수업 대신 2020년 6월 7일의 출석 수업 대체 시험을 준비하면서 과제물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는 상황이다.

 

방송대 2020년 학사 일정에 따르면 온라인 과제물 정시 제출 기간은 2020.3.16~4.23까지 인데,

이 기간을 넘기면 감점이 된다. 자세한 과제물 관련 공고는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면 위에 이처럼 팝업창이 떠 있는데, 하나씩 클릭하면 정말 아주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과제물 시행 공고는 아래와 같은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시 제출기간을 넘기면 감점이 된다.

만약 정시 제출기간을 넘기고, 1차 추가 제출기간에 제출하면 1점이 감점되고, 2차 추가 제출기간에 제출하면 2점 감점이다.

 

출처-한국방송통신대학 공지

 

과제물을 확인하는 방법은 방송대 홈페이지 팝업창의 과제물 제출 바로가기를 클릭해도 되고, 로그인하여 나의정보를 확인해도 된다.

 

 

 

 

이렇게 과제물을 제출해야 하는 과목만 클릭이 가능하고, 과제 보기를 누르면 해당 과목의 과제물 시험 문제를 열기 혹은 저장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과제하는 동안 자주 살펴봐야 하니 저장하기를 눌러서 다운로드하는 편을 추천한다.

 

 

 

과목마다 문제가 달라서, 하나씩 확인한 후 양식에 맞게 제출해야 한다.

현재는 제출기간이 아니라서 제출할 수 없고, 2020.03.16 이후 과제물 제출기간에만 제출이 가능한데, 그 또한 위의 창에서 이루어 질 예정이다.

 

과제물 시험 점수는 0점~30점까지이며, 표절로 판단될 경우 0점 처리가 되니 대리 과제 혹은 인터넷 복사+붙여 넣기는 절대 금지이고, 출처를 표시하지 않아도 표절로 처리가 되니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종종 과제물 내용이 수정되는 경우가 있으니, 제출 전에 시험/성적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과제물 작성 시 필수 혹은 참고가 될 사항들은 아래와 같다.

 1) 아래 방송대 시험/성적 공지사항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다.

https://ep.knou.ac.kr:443/portal/epo/service/retrieveIntgAnncDtl.do?skinCd=hp_list&searchAnncBlbdNo=14&searchAnncClsNo=154&blngDc=&blngCd=&mark=true&anncNo=78326&anncClsDv=

 

방송대 시험/성적 공지사항의 1학기 과제물시험 시행계획 공고에는 첨부파일이 여러 개가 있는데, 하나씩 다운로드해서 보면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그 중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명(일반 학우용)은 과제물이 있는 모든 학과의 과제물 내용을 볼 수 있어서 수강신청 시 과목 선택의 어려움이 있을 때 참고가 되기도 한다.

 

2) 과제물 작성시, 아래 방송대 공지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해당 학과의 과제물 우수사례를 볼 수 있다.

https://ep.knou.ac.kr:443/portal/epo/service/retrieveIntgAnncDtl.do?skinCd=hp_list&searchAnncBlbdNo=14&searchAnncClsNo=154&blngDc=&blngCd=&mark=true&anncNo=78417&anncClsDv=

 

3) 방송대 과제물 작성법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A2qx_iGuZSU 

 

[이전 글]

2020/03/08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방송대] 이메일 신청-구글 이메일+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2020/03/06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온라인 강의 보는 방법-원격대학교육의 이해

2020/03/04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재구입

2020/03/02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수강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