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기존과제물과 대체과제물의 차이
본문 바로가기
학교 생활

[방송대]기존과제물과 대체과제물의 차이

by / 2020. 4. 16.

 총 6개 과목 중에서 3개 과목은 기존 과제물이 있는 과목으로 신청했었는데, 이제 제출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제출기간이 3월 16일부터 4월 23일까지라서 넉넉하겠지 생각했는데, 벌써 일주일밖에 안 남은 상황이다. 그래도 2과목은 지금 마무리 단계이고, 1과목은 아직 시작하지 않아서 빨리 시작해야 한다. 그런데 주제조차 제대로 정하지 않아서 사실 막막하다. 진짜 오래간만에 대학 과제를 하려니 머리가 굳고, 영 진도가 나가질 않는다^^;

 원래도 출석수업을 못가면 출석수업 대체시험을 치르거나, 출석수업 대체 과제물을 제출하거나 하는 방식이 있었는데, 이번 2020년도 1학기의 대체 과제물은 코비드 19로 인해 출석수업이 폐지되어 생긴 과제물이다. 2020년 1학기 출석수업은 전면 폐지되었고, 출석수업 대체시험도 없으며 온라인으로 과제를 제출해야 하는 대체 과제물만 생겼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이렇게 전면 폐지라는 결정을 한 게 얼마 되지 않은 데다, 4월 13일에 일괄적으로 출석수업이 대체 과제물로 바뀐 상태라서, 위 화면처럼 과제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도 얼마얼마 되지 않았다. 그래서 제출기간도 기존의 과제물 제출 날짜와는 다르게 더 여유가 있는 5월22일까지이다.

 기존 과제물 제출과 대체 과제물 모두 이 제출기간을 넘기게 되어 제출은 가능한데, 대신 점수가 깎이게 된다. 되도록 제출기간에 맞추어 제출하는 게 좋은데, 언제 다 하지 싶은 마음이다. 과제 파악하고, 공부하고,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어 아직도 못 끝내고 있다. 블로그에 글도 이틀에 한 번씩 쓰다가, 요새는 과제한다고 바빠져서 못 올리고 있다가 슬쩍 머리도 식힐 겸 쓰고 있다.

 대체 과제물은 기존의 과제물과 다른 양식의 파일에 작성해야 한다. 아예 다른 서식으로 학교에 파일이 올라와 있다.

 메인에 로그인하는 곳 아래에 보면 학생학생 서식이 있는데, 학생 서식으로 들어가서 "온라인 제출용 출석수업 대체 과제물 표지"를 찾으면 되고,워드 파일과 한글파일이 따로 있으니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과제를 마친 다음에 과제의 파일명은 과목명, 학번으로 저장해서 학교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하는 시간은 과제 마감일 오후 6시까지인데,인 마감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사람들이 몰리니 서버가 불안정해져서 업로드가 힘들 수 있으니 그 전 날에 미리 올려놓는 게 좋다. 그리고 제대로 파일이 열리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0점을 받게 된다.

 앞으로 나에게 남은 일정은 당장 4월 23일까지의 기존 과제물 남은 것부터 끝내고, 그다음 5월 22일까지의 출석수업 대체 과제물 3개를 한 다음에, 6월 14일에 있을 기말고사 준비를 해야 한다. 학교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도 같이 하려고 했는데, 지금 일정으로는 과제만 하다가 학기를 다 보낼 듯싶다. 

 학생증도 신청을 해 두었는데, 아직 받지는 못한 상황이다. 나는 직접 가서 찾아오는 게 아닌, 학생증을 우편으로 받는 걸 신청했는데, 언제 올 지 모르겠다. 도착하면 글을 쓸 예정이다.

 

[이전 글]

2020/04/09 - [학교 생활]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환경학과 온라인 간담회 두 번째(4월 8일)

댓글